공복 혈당이 드디어 100 초반이 나오기 시작했다.
요즘 육아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일이 많아서 한동안 블로그에 글을 남길 수 없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건강을 위해 식단과 운동은 병행하고 있다.
2023년 8월 26일 아침 공복 혈당은 112가 나왔었다.
8월 26일 아침 공복 혈당 기록 105->112 (당뇨병, 맥주가 위험한 이유)
아침 공복 혈당 112 -> 102
작년에 건강 검진을 통해서 당뇨병 위험을 인지하고 그때부터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다.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나에게 맞는 체중 감량 방법을 찾게 되었고,
그 결과 점점 공복 혈당은 정상 수치에 가까워지고 있다.
2024년 5월 15일 아침 공복 혈당 수치는 102 !!
작년에 공복혈당 120을 넘었는데… 이젠 공복혈당 수치가 100 근처까지 내려왔다.
아침 공복 혈당을 낮춘 나만의 방법
일단 아침 공복 혈당 수치가 102까지 내려올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체중감량이다.
공복혈당 수치가 123이 나왔을 때 나의 몸무게는 86Kg
심각성을 깨닫고 몸무게를 점점 줄여서 80kg까지 체중감량 했을 때 공복혈당 수치는 112…
몸무게를 약 6kg 줄였음에도 공복혈당이 100 초반까지 안 와서 많이 실망했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쓰고 체중 감량하여 77kg 살을 뺐다.
체중을 77kg (건강 검진에서 요구했던 최소 77kg까지 감량해야 한다고 적혀있었음)까지 감량했더니 공복 혈당이 102까지 내려오게 됐다!
당뇨 예방을 위한나의 약속
나는 일단 체중 감량을 위해 여러 다이어트를 시도했다.
그리고 가장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는 고기 위주의 식사를 하는 다이어트가 나에게 맞다는 것을 알게 됐다.
고기를 맘껏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은 닥터쓰리 의사 덕분이다.
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계신 현직 의사 ‘닥터쓰리’ 영상을 알게 된 것이 천운이라 생각한다.
즉, 고기를 많이 먹어도 된다. 하지만 밀가루, 액상과당, 탄수화물(현미밥도 많이 먹으면 안 됨)을 멀리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닥터쓰리 의사께서 알려주신 대로 나는 하루 2끼는 고기 식단으로 식사를 했다.
그 전에는 고기의 기름이 몸에 안 좋은 줄 알고 고기 대신 채식 위주의 식사를 시도했지만 닥터쓰리님의 주장에는 고기 기름은 전혀 문제가 없다는 것!
그래서 나는 곱창도 맘껏 먹었다.
코스트코에서 소고기, 돼지고기, 오리고기, 달고기를 대량 구매해서 고기 위주로 식단을 지켜왔다.
운동 보다는 식단과 수면이 중요하다.
나는 운동보다는 식단과 수면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건강 관리를 위해 나는 지속적으로 혈당 관리를 모니터링 할 생각이다.
건강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