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청소기가 삶의 질을 향상 시켜준다는 지인들의 말을 많이 듣곤 했습니다.
저도 로봇 청소기 구매 이후 삶의 질이 향상 됨을 느낍니다.
저는 2년 전 에코백스 디봇 로봇 청소기를 구매했고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친구들에게 로봇청소기 구매를 추천하는데요.
최근 지인이 로보락 로봇청소기를 구매했는데 로봇청소기 구매에 대해 너무 만족하더군요.
이번 포스팅은 판매량이 많은 로봇 청소기 BEST 7 제품과 구매 후기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로봇청소기 판매량 많은 순위 BEST 7 + 구매 후기
- 로보락 S7 Plus 로봇청소기 오토엠티도크
- 삼성전자 BESPOKE 제트 로봇청소기
- 아이닉 I9 스마트 클린스테이션 로봇청소기
- 치후 360 로봇청소기 S9 MAX
- 싹스 스마트 로봇 물걸레 청소기
- 에코백스 디봇 오토 T9 로봇청소기
- 에브리봇 쓰리스핀 로봇청소기 TS30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로보락 S7 Plus 로봇청소기 오토엠티도크
구매 후기
많은 검색 후에 로보락으로 선택했습니다.
대기업 제품들보다 로봇청소기는 로보락이 제일 유명하더군요.
그만한 이유가 있네요. 너무 편리해요.
물걸레 기능도 업그레이드
오트리프팅 물걸레 기능 : 청소 도중 카펫 같은 물걸레가 불필요한 부분은 차단해주고 빠르게 건조하여 젖은 걸레로 인한 냄새 방지.
문턱이나 매트도 걸림 없이 가뿐하게 올라가고 분당 3000번 음파 진동으로 물걸레 청소 업그레이드!
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로보락 어플 설치해서 등록하면 외출시에도 청소를 할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해요.
단, 로봇청소기가 떨어질 만한 곳은 진입금지 구역으로 지정해서 못 오게 하셔야 해요!
먼지통이나 필터 등도 분리해서 세척할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해요
예약 설정해 놓으면 외출 후 집에 들어 왔을 때 깨끗한 집을 보면 삶의 질이 올라가요
괜히 이모님 이모님 하는게 아니네요. 강력 추천!
로보락이라는 브랜드는 로봇청소기 중에서 가장 유명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저도 처음 이걸 구매할 땐 처음 들어봤는데, 다른 대기업 제품보다 전문성 있고, 기술력 있더군요.
저는 이 제품을 2년 째 구매하였고, 1년 이상 사용하였습니다.
먼저 제품의 강점 및 특징을 요약해 드립니다.
장점
강력한 주변 환경 인식 센서 탑재 (LDS 라이다 센서 탑재)
높은 압력의 물걸레 청소 (600g 압력)
물걸레 리프팅 기능
쉬운 앱 작동성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청소구역 매핑
이중 복합 필터를 장착한 오토엠티도크로 미세먼지 흡입 걱정 제로
직관적으로 설명드리면,
물걸레 기능도 탁월하고, 청소 구역도 잘 인식하며, 스스로 매핑해서 청소하는 기능이 뛰어납니다.
또한 스마트폰 앱에서 지원하는 기능이 강력하면서도 조작이 쉬워요.
환갑이 훌쩍 넘으신 어머니도 편하게 앱을 통해 구역 청소를 조작 하시네요.
청소를 끝나고 스스로 먼지 통을 비우는 기능인 오토엠티도크와 엠티 도크에 이중 복합 필터를 장착하여 미세 먼지를 마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 제품 구매하고 직접 청소기를 돌리는 경우는 거의 없네요.
어머니도 너무 만족하시고 집안일을 크게 줄일 수 있어서 주변에 추천 하십니다.
강력한 주변 환경 인식 센서 탑재
로봇 청소기의 센서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간단하게 가장 좋은 로봇청소기는 이 제품처럼 원형의 툭 튀어나온 센서가 있는 제품입니다.
LSD 라이다 센서라고 하는 것으로, 라이다 센서는 개발된 센서 중에서 가장 발전한 공간 인지와 장애물 회피 능력을 보여줍니다.
이 제품을 그냥 사용하셔도 좋지만, 어플을 사용하시면 제품 기능을 100% 사용하실 수 있어요.
어플을 사용하시면 우리집 전체 구조를 다 매핑해서 앱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방만 청소하고 싶으면 안방을 청소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600g 압력의 물걸레 청소 기능
이 제품을 구매하실 때 가장 큰 장점은 물걸레 기능이 강력하다는 점 입니다.
600g 압력으로 아쉬움 없는 물걸레 청소 성능을 보여줍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뽀송한 청소는 물론이고, 바닥에 얼룩 오염이 있는 경우도 잘 청소를 해냅니다.
우리 엄마도 활용하는 쉬운 앱 가독성
사실 앱을 아예 사용하지 않으셔도 이 제품을 사용하시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앱을 사용하는 것이 너무 쉽고, 앱을 사용하면 편리 기능이 훨씬 늘어난다면 꼭 사용해야죠?
저희 엄마는 환갑이 훌쩍 넘으셨는데, 이런 앱 조작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이지만 한번 알려드리니 이제 혼자서 금지구역도 설정하시고 앱으로 구역청소도 실행시키십니다. 스마트한 청소 라이프 쉽게 가능합니다.
다만, 초기 설정은 아드님이나, 자제분이 조금 도와주시면 편할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이 제품을 등록하실 때 QR코드가 따로 없으시니, S7 로보락 제품을 선택하셔셔 등록하시면 됩니다. 정말 꿀팁 하나 더 드리자면, 만약 핸드폰과 연동 시 공유기 등록이 안 되신다면 꼭 집 와이파이 2.4Ghz 대역만 활성화 하신 후 연결해 보세요. (5Ghz 대역은 지원하지 않아요)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청소 구역 매핑
저가의 제품들을 사용해보면 한 구역을 청소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거나, 비효율적으로 청소 경로를 설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소 구역을 매핑하고 경로 계획을 세우는 것도 모두 기술력이기 때문입니다.
이 제품은 효율적이고 스마트하게 청소 구역을 인지하고 매핑하여 청소를 진행합니다.
앱에서 제공하는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 (구역청소, 금지구역 설정, 원격 청소 등)
앱을 사용하시면 안방 청소, 거실 청소 등 원하는 구역을 청소할 수 있는 구역 청소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화장실이나 베란다 또는 강아지 배변 패드 등 청소를 하지 않아야 하는 금지 구역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집안 어디에서도 원격으로 청소를 시작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이중 복합 필터를 장착한 오토엠티도크로 미세먼지 흡입 걱정 제로
청소가 끝나고 나서 자동으로 흡입한 먼지들을 비워주는 오토엠티도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손에 먼지 하나 묻히지 않아도 되어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또한 여기에 이중 복합 필터를 장착하여 강력하게 먼지를 빨아들이는 와중에 집안으로 미세먼지를 흩뿌리지 않습니다. 미세먼지 흡입 걱정 제로 인 점도 만족스럽습니다.
저는 제 리뷰를 읽으시는 분들이 구매 전에 대리 경험을 충분히 느끼게 해드리고자 진심을 담아 작성합니다. 도움 되신분들은 추천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팁이 하나 더 있는데요.
쿠팡에 ‘로보락 물걸레’라고 검색하시면 10개 벌크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품은 비싸구요. 벌크 제품으로 2번 3번 사용하고 빨지 마시고 버리는 방식으로 하면 훨씬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삼성전자 BESPOKE 제트 로봇청소기
구매 후기
삼성제품이라 스마트싱스 연동하여 밖에서도 구역 설정해 청소가 가능해서 언제든지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이 뭐 필요할까 싶었는데 너무 좋아요.
완전 만족합니다.
중국제품이나 어플 연동 귀찮고 복잡할까봐 삼성 구매한 것도 아주 조금 반영되어 있음.
둘째, 소음이 생각보다 커요.
예쁘니까 봐주지만 소음은 솔직히 좀 있어요.
하지만 청소는 깨끗이 잘해서 만족스러워요.
셋째, 소모품 구매나 AS 걱정 없어요.
여러 제품을 많이 써봤지만 회사가 없어지는 경우도 간혹 있고 AS 받기가 참 힘들더군요.
똑똑한 만큼 기능이 많기에 혹여나 고장 발생할까 걱정도 조금 있었는데요. 삼성이니 소모품 구매나 AS 부문은 안심입니다.
넷째, 소파 밑은 안 된다.
구매하고 가장 속상한 것은 소파 밑을 못 하더군요.
침대 밑은 청소 잘하는데 소파 밑은 못 하네요. 청소기 윗 면 동그란 은색이 장애물로 인식해서 근처에 가질 않아요. 소파가 너무 낮으면 저희처럼 로봇청소기가 청소가 안 됩니다.
다섯째, 물걸레 없으니 조금 아쉽다.
저희 집에는 물걸레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구형이 2대 있습니다.
그리고 로봇청소기 4대 사용해본 결과 청소기에 딸린 물걸레는 청소도 잘 안 될 뿐더러 효과가 미비해 사용해도 티도 안 나서 거의 사용을 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물걸레 기능 없는 거 알면서도 고민없이 구매했으나 이사 온 아파트에 발자국이 너무 많이 남는 강화마루라서 은근 스트레스인데 물걸레를 따로 해야 해서 조금은 아쉽네요.
하지만 막상 있으면 또 안 쓸 것 같기도…
다음엔 어플로 청소 가능한 물걸레로봇청소기 똑똑한 아이를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입니다.
총평
예쁘다. 내 기준 시끄럽지만 청소 잘한다. 얘를 사길 잘했다.
아이닉 I9 스마트 클린스테이션 로봇청소기
센서는 좋으나 흡입력이 떨어짐.
갑자기 세 마리 고양이 집사가 되여 굴러다니는 털을 감당하지 못하여 급하게 자동 청소기를 검색하여 구매하게 됐습니다.
사용한 지 2달 정도 되는데 좋은 점도 부족한점도 있어요.
좋은점
센서 좋아요. 맵 아주 정확하게 깔끔해요. 지도대로 꼼꼼하게 잘 청소하고 있어요.
의외의 롱 다리, 카펫 위도 잘 올라가네요.
집에 없어도 앱으로 청소 시작할 수 있는 점. 청소 상황 확인 가능.
먼지통 자동으로 비우는 점. 하지만 엄청 시끄럽지만 먼지 날리지 않아서 편해요.
스페어용 3발 솔 2개, 먼지봉투, 부직포 걸레, 물청소 걸레, 리모컨까지 여러가지 많이 주셔서 좋아요.
구석구석 꼼꼼하게 다 돌아다니면서 청소해요
부족한 점
흡입력이 약합니다. 최강으로 해도 빨아 드리지 못하는 머리카락 등이 눈에 보여요.
소리는 일반청소기하고 비슷한데 긴 시간 하니 시끄럽네요.
집에 사람이 없을 때 청소해야겠어요.
다른 건 다 만족하는데 흡입력이 약해서 별 하나 뺍니다.
제가 굳이 시간내지 않고 아침, 저녁으로 털 먼지 청소를 시킬 수 있기에 흡입력이 조금 아쉽지만 잘 쓰고 있어요.
치후 360 로봇청소기 S9 MAX
저희 가정은 7살 외동딸과 여자 고양이가 있는 집이에요. 먼지와 부스러기, 머리털, 고양이 털이 얼마나 날리는지 아마 상상 그 이상일거에요.
지인이 치후 S5모델을 사용 중인데, 집에 놀러갔더니 좋아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계속 치후 제품을 눈독들이고 있다가 이렇게 구매하게 됐습니다.
가격
가격이 가성비가 좋아요. 치후 S9 맥스 제품은 기능과 AS망 대비 가격은 타사의 제품들보다 저렴하게 형성돼 있어 가격 경쟁력이 매우 뛰어난 것 같아요.
사후 서비스
얘는 샤오미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한국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제품 사면서 가장 중요한 게 AS잖아요. 그래서 비싸도 국내 대기업 제품을 선호하는 건데, 이렇게 가격도 저렴하고 AS까지 국내 전자 유명 기업인 아이나비에서 1년 동안 무상 AS가 가능한 것이 정말 큰 장점인 거 같아요.
쿠팡에서 구입하면 3년 안심케어라고 구매 시 5900원 추가 결제하면 3년 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요. 정말 이득이죠? 이왕이면 안심케어도 함께 하는 게 좋지 않을까? 라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구성품
메인 브러쉬 2개, 사이드 브러쉬 3개, 먼지 필터 2개, 물걸레 4장이 기본으로 들어 있습니다.
소모품의 경우 가정마다 다르겠지만 대략 6개월~1년 기준으로 교체하면 되는데요. 그렇게 따지면 최소 2년은 소모품 관리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기능 및 장점
정말 사용해보니 기능에 관련해서 100점 만점 중 10000만점 주고 싶습니다. 이렇게까지 좋은 줄 몰랐어요.
일단 로봇청소기를 사용하려면 기본적으로 어플 설치가 필요한데요. 리모컨으로 어플 없이도 사용 가능하겠지만 어플을 필히 꼭 설치하세요.
QR로 깔지 마시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어플 다운로드 받으세요. 하지만 한 번만 방법을 익히면 그 다음부턴 정말 쉽게 사용 할 수 있어요.
초기 1회 청소 시 정말 신기하게 집안을 전체 스캔해서 집안 구조를 지도로 그리더라구요. 기술력 좋네요. 저희 집안의 구조가 정말 똑같이 나타납니다. 이 지도는 3D와 2D로도 확인 할 수 있어요. 한번 구축된 지도는 리셋하지 않는 이상 계속 유지됩니다. 혹시 지도가 잘못 구축됐으면 맵핑 초기화라를 통해 다시 구축할 수 있습니다.
맵핑이 완료되면 사진처럼 방마다 이름을 정하고 구역을 나눠서 구역별 청소가 가능해요. 청소기가 문턱을 잘 넘어서 베란다로 넘어갈 때 있는데, 청소 금지구역 및 물걸레 금지구역을 따로 내가 설정할 수 있어서 베란다, 화장실, 기타 청소기가 가면 안 되는 곳들을 똑똑하게 가질 않습니다.
청소 모드도 스마트 구역 청소, 전체 청소, 지정 구역 청소 등으로 세분화 되어 있어요.
그리고 스마트 구역청소 영역에선 청소계획을 방 별로 따로 설정할 수 있어요. 청소 흡입력, 물걸레 수량, 브러쉬질 횟수 등을 세밀하게 조절 할 수 있어요.
저희는 고양이를 반려 중인데, 그래서 거실에 고양이 털이 정말 많거든요. 그런 영역은 브러쉬질 횟수를 늘려서 한톨의 먼지와 털도 없이 꼼꼼히 청소 합니다.
흡입력 정말 좋아요. 흡입력이 어느 정도로 강력한지 궁금해서 오트밀, 고양이 모래, 쌀을 바닥에 뿌리고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정말로 하나도 남김없이 전부 쭉쭉 흡입해버리네요. 요건 영상으로 첨부 했으니 꼭 한번 확인해보세요.
게다가 이 청소기는 물걸레 청소도 가능해요. 물걸레 청소 회피 구역을 지정해 두면 그 지역만 빼고 아주 깨끗하게 물걸레 청소도 해줍니다. 요거 진짜 좋은 거 같아요.
외출 시 집안 청소를 해야 되면 어플 켜시고 청소 시키면 됩니다. 집 밖에서도 원격조정과 모니터링 가능합니다. 예약 청소도 일회성 혹은 반복성 등으로 지정할 수 있어서 한번 지정해 두면 매일 같은 시간에 맞춰 청소를 시작하게 됩니다. 출근, 여행, 외출 등을 마치고 귀가 했을 때 이미 청소가 되어진 집안을 보면 정말 편하겠죠?
소음도 적어요. 소음이나 전체적인 작동 방식은 영상으로 올려 뒀으니 참고하세요.
34평 아파트 기준 집 전체 청소 시간은 1시간 정도 걸립니다. 청소 완료되면 청소기가 스스로 충전데크로 찾아가서 충전을 시작합니다.
단점
리모컨이 불편함. 리모컨에 아무 표시가 안돼 있어서 초기에 헷갈립니다. 그래서 전 영상처럼 리모컨 설명서를 잘라서 리모컨 뒷면에 붙여 뒀어요.
가끔 브러쉬 돌아갈 때 딱딱하고 3초 정도 소리가 발생해요.
아주 구석진 곳이나 청소기가 못 들어가는 좁은 곳은 청소 불가.
바닥 케이블선이나 물건들이 있으면 안 됩니다.
싹스 스마트 로봇 물걸레 청소기 ARW-C100
장점
흡입력 좋음
반복해서 돌아다녀 놓쳤던 먼지나 쓰레기 담아 감
사용 후 물로 헹구거나 비누로 씻어주는 게 가능
얇은 문턱 넘어서 방으로 잘 들어 감
문턱 너머 떨어지는 현관이나 베란다는 안 넘어 감
애완로봇 같음
단점
요약 설명서 조금 불친절
먼지케이스가 약간 폐쇄형이라 구석 구석 세척하기 불편
사용 후 청소기 삼발이랑 휠 정리 약간 귀찮음
긴 머리카락이며 머리카락이 자주 빠지는 사람이 있는 집이면 휠이랑 삼발이 등 청소를 설명서처럼 자주 해주는 게 좋아요.
얇은 수건이나 걸레, 종이 등은 치워주세요.
에코백스 디봇 오토 T9 로봇청소기
경로 최적화가 좀 별로 입니다. 38평 기준 처음 할 때 80분, 2회차 65분 소요. 구역 나눠 놓고 순서 정하면 60분 걸립니다. 외각을 먼저 밀고 가운데를 파고드는 스타일인데, 가끔 구석은 스킵해놓고 나중에 저 멀리서 답답하게 다시 와서 청소합니다.
물걸레 기능 없는 거보다 있는 게 낫지만 환상을 가지지 말 것. 물 조금 하고 살살 문대는 정도임. 깔끔히 닦일 것이란 기대는 버릴 것.
청소 능력은 괜찮음. 고양이 키우느라 늘 털 밭인 집을 보유중인데, 부스러기나 털은 흡입할 능력은 있음. 누구는 시끄럽다고 하는데 솔직히 600W급 진공청소기에 비교하면 절반 소음.
충돌반응센서 때문에 본체 밑 틈보다 높은 데는 등반하거나 내려가지 않음. 문지방 높은 집에 추천 안함.
베터리는 중간 강도 60분 돌려도 55% 남을 정도로 준수함. 두 번 돌려도 10% 남음.
도킹 스테이션 한번에 올라가는 날이 많지 않음. 2~3번 반복해야 올라감.
심심하면 청소기 뒤 따라다니는 맛이 있음. 똑똑한 청소기보다는 살짝 멍청한 로봇 강아지 키우는 느낌임. 하지만 앞에 서는 순간 장애물 회피센서가 그 구역을 제외하니 앞에 서있지 마세요.
카펫기능은 러그에 제대로 적응되는거 아니니까 바닥에 잘 붙지 않고 밀려다니는 러그나 발매트는 미리미리 치우기.
결론적으로 성실하고 착한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쓰리스핀 로봇청소기 TS300
디자인
마침 삼각김밥 모양처럼 디자인이 귀엽고 삼각형태로 되어 있어 틈이 좁은 곳도 구석구석 잘 닦을 수 있게 디자인 됨.
무게 또한 묵직하여 청소기 자체 하중이 있다보니 바닥과 걸레가 더 밀착됩니다.
구성
청소기 본체와 거치대, 충전기, 리모컨, 두가지 종류의 걸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세먼지에 강한 극세사와 찌든 때에 강한 분섬사 걸레라고 하는데 어느때는 어떤 걸레를 써야겠다 라는 구분 없이 그냥 빨아 놓은 마른 거 먼저 사용합니다.
소음
작동 중 소음은 작습니다.
밤 늦은 시간에도 돌릴 수 있을 정도의 수준입니다.
청소기와 다른 공간에 있다면 소리 안 느껴질 만큼 작습니다.
청소기와 다른 공간에 있다면 소린 안 느껴 질만큼 작아요.
성능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청소기 자체 중량으로 눌러주는 힘이 있어 바닥의 찌든 때가 잘 닦입니다.
사람이 힘주어 닦듯이 잘 닦여요.
청소하면서 가장 난감한 곳이 침대 아래를 청소하는 일인데, 어는 곳 보다 먼지가 많이 쌓이지만 매일 청소하기는 쉽지 않았는데 쓰리스핀을 들이고 난 후 침대아래 청소에 대한 부담이 확 줄었습니다.
낙하방지 센서가 있어서 현관 쪽으로 가서 떨어지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행이 아직 그런 일은 없었습니다.
추락 감지 높이가 5cm정도여서 그 이하는 쓰리핀이 내려가고 그 이상이 되면 떨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똑똑해요.
그리고 청소 후 충전과 거치를 세워서 하다보니 이게 번거로울 수 있는데 걸레를 청소 후 바로 빨 경우엔 세워진 상태로 걸레가 건조되기 때문에 걸레에서 나는 냄새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기
아쉬운 점
맴핍기능이 없다보니 범주를 넓게 돌았으면 좋겠는데 청소한 곳을 다시 또 청소하거나 근처에서만 머물 때가 있습니다.
청소한 곳을 또 청소하면 더 깨끗은 해지겠죠.
리모컨이 있어서 활용도가 좋긴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제어하는 기능도 생기면 더 좋을 듯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판매량 많은 로봇 청소기 BEST 7 소개 […]